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북도의회 박영서 의원은 지난 28일, 행정보건복지위원회에서 간호인력을 포함한 보건의료인력의 안정적 확보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경상북도 보건의료인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권광택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경상북도 마을순찰대 지원 조례안」이 지난 1월 29일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안건 심사를 통과했다.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28일 제36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통합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을 찬성 46명, 반대 11명, 기권 2명로 의결했다.
손희권 경북도의원은 28일 열린 경북도의회 제36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북·대구 행정통합은 경북의 구조와 미래를 재설계하는 전환점이자 다음 세대를 위한 새로운 희망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2026년 28일 오전 10시, 도의회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제10회 의정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은 28일 열린 제36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통합에 대한 의견 제시의 건」에 대한 찬성 토론자로 나서, 행정통합의 당위성과 시급성을 강력히 피력했다.
경북도의회 이충원 의원은 제360회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사업이 군 공항 이전 재원 확보 실패로 장기간 교착 상태에 빠져 있다며, 국가와 관계 기관의 책임 있는 결단을 촉구했다.
경북도의회 백순창 의원(구미, 국민의힘)은 28일 제360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북의 저출생 극복과 인구 감소 대응’을 위한 3대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경북도의회 이춘우 의원이 28일 열린 제36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매년 급증하는 하천점용료로 고통받는 농민들을 위해 점용료율 인하 등 실질적인 부담 완화 대책을 촉구했다.
경북도의회는 27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경북대구행정통합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와 오후 2시 전체 의원총회 등을 잇달아 열고 경북도 집행부 관계자들을 상대로 경북·대구 행정통합 추진과 관련한 주요 현황에 대한 열띤 토의와 현안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