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는 △ 아이돌봄공동체ㆍ돌봄공간의 정의 △ 돌봄공간 조성 및 기능 △ 아이돌봄공동체 실태조사 실시 △ 아이돌봄공동체의 사회적협동조합 결성 △ 재정지원 등이 있다.
경상북도의회 고우현 의장과, 박영서 의원은 문경시 모전동에 위치한 종합복지센터인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경북도의회를 대표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종사자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선희 도의원은 의회사무처 직원과 함께 복지시설을 찾아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어르신들을 만나 일일이 손잡아 드리지 못하는 코로나19 상황을 못내 안타까워하며 빠른 일상회복을 기원했다.
경북도의회 김상조․정세현 도의원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경북도의회를 대표해 구미에 소재한 길노인복지센터와 행복요양원을 차례로 위문 방문했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내부 방문은 생략하고 도의회에서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방문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비대면으로 어른신들을 위로하고, 시설입구에서 종사자에게 위문품 전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김희수 경북도의회 부의장은 설명절을 맞이하여 포항시 창포동에 위치한 창포종합사회복지관과 은빛빌리지를 방문해 경북도의회를 대표해 시설 운영에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지역대학생의 53.4%는 대구에서 살기를 원하지만 반드시 대구에서 창업 또는 취업하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27.2%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나, 청년들이 지역에 머무르게 하기 위해서는 일자리 문제 해결과 창업 환경개선이 가장 시급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북도의회는 도기욱 부의장(예천,국민의힘)이 이영상 경북경찰청장으로부터 경찰행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도 부의장은 '32년만의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과 '자치경찰제 시행'을 새로운 지방정부 변혁의 시작으로 보고 경북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해왔다.
이 날 호국원 참배는 고우현 의장을 비롯해 부의장, 각 상임․예결위원장, 영천지역 도의원, 의회사무처 간부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헌화, 분향, 묵념순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추모했다.
경북도의회의 지난 1년 간의 주요 활동 성과로 도민과 함께하는 의회 구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자치분권 확대 기틀마련, 경북도의회 자존과 대내외 위상강화, 협치 및 소통하고 연구하는 의회 상 정립 등이라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