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주요내용으로는 아열대 농업 육성을 위한 계획수립 등 도지사의 책무와 실태조사, 육성지원 사업, 재배농가 컨설팅 등 아열대 농업 육성 및 지원에 필요한 내용을 포함했다.5일 상임위원회를 통과한 이번 조례안은 오는 14일 개최되는 경상북도의회 제326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해 처리된다.
지급대상은 경북 도내 모든 농림어업경영체 경영주로 하되, 농림어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원 이상인 자는 지급대상에서 제외했고 경북 도내의 27만여 농림어업경영체 중 약 15%정도를 제외한 23만여 경영체가 수당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농경지와 주소지가 다를 경우에는 주소지 시군에서 지급한다.
소관 실국 조례안 및 동의안,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등을 심의·의결했으며 민간위탁 동의안과 출자․출연 동의안 심사에서 민간위탁 수탁기관 및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관리감독 강화, 성과 및 실적평가, 기관운영의 효율성 향상 등을 주문했다.
김하수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경북도 사회복지협의회 지원 조례안과 홍정근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북도 헌혈권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나기보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북도 인구정책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성진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북도 직장 내 괴롭힘 근절에 관한 조례안, 박미경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북도 영유야시설 급식의 방사성 등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식재료 사용에 관한 조례안을 처리했다.
대구시의회는 오는 11월 9일부터 22일까지로 예정된 올해 행정사무감사를 효율적이고 내실있게 추진하고자, 10월 6일부터 25일까지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생활 불편 사항, 기타 제도개선 사항 등 대구시정 전반에 대해 시민들의 제보를 받는다.
지역자원시설세란 지역자원 보전 및 보호, 주민생활환경 개선 사업 및 지역개발사업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부과되는 목적세로, 해당 조례는 「지방세법」제142조제2항의 개정사항을 반영하여 발전소 외의 지역자원시설세를 구분하는 등 관련 조문을 정비하고, 지역자원시설세의 효율적 집행을 도모하기 위해 제안됐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도정질문을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수립하고 출자․출연 동의안과 각종 민생 조례안 등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제보대상은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주요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 위법․부당 행정사례, 기타 도민 생활불편 사항 등으로,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시 적극 반영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윤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은 경북도 내 생활폐기물 거점수거시설을 갖추지 못하고 있는 농어촌 및 도시 내 단독주택지역에 생활폐기물 거점수거시설 설치 지원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하며 거점수거시설 설치 지원계획의 수립 및 시행, 지원신청 및 지원내용, 사업의 점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오는 30일부터 개최되는 경북도의회 제326회 임시회에서 처리될 본 조례안은 ‘헌혈기부문화 조성 및 도민 헌혈 권장’이라는 조례의 목적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경북도 헌혈추진협의회의 구성과 운영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