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조현일 위원장(경산)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교육청 행정사무감사는 단순 비판이 아니라 현장상황을 공유하고 토론하며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문제가 있는 상황을 개선해 나가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행정사무감사가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감사와 성실한 답변을 요청했다.
경북도체육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위원들은, ‘팀킴’ 사건, 故최숙현 사건 등 반복해서 일어나고 있는 도내 인권 침해 사건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이 미비함을 강력히 질타하고, 체육회 조직 운영 정상화를 통해 도내 체육인들의 사기를 높이고 도민들의 염려를 하루빨리 해소할 수 있는 제도 개선 마련을 촉구했다.
10일 북부건설사업소와 통합신공항추진단 행정사무감사를 시작으로 17일 소방본부를 마지막으로 8일간 일정으로 진행하며 11일, 12일 양일간은 시‧군 소방서를 방문하여 청사 노후화를 비롯한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실태파악과 각종 장비점검 상태 및 소방행정 전반에 대한 확인으로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행정사무감사에 집중할 계획이다.
행정보건복지위원회는 9일 포항의료원, 경상북도인재개발원, 경북학숙과 10일 경북행복재단, 새마을세계화재단, 김천의료원에 대한 2020년 현지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이어갔다.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의 이틀째 현장 감사에서는 수산자원연구원, 어업기술센터, 독도재단에 대한 위원들의 강도 높은 질책이 이어졌다.
기획경제위원들은 이날 진행된 행정사무감사에서 출자출연기관의 경영효율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했으며 기관의 경영효율화와 내실 있는 사업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책적 대안들도 제시했다.
환경연수원으로부터 2020년 주요업무 추진상황과 2021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은 위원들은 도민의 환경의식을 증진하고 연수원 설립목적에 맞는 세심한 사업 추진을 통해 23개 시군이 균등한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심도있는 감사를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행정사무감사에서 기획경제위원들은 출자출연기관의 허술한 조직운영과 사업관리, 법정의무경비부담 미이행, 갑질 논란 등 출자출연기관의 부실경영 사례들을 강도 높게 질타하면서, 경상북도의 관리감독 부실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9일 포항의료원, 경북도인재개발원, 경북학숙에 대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으며 10일은 경북행복재단, 새마을세계화재단, 김천의료원 12일은 경북독립운동기념관, 경북청소년육성재단, 안동의료원 13일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