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일본의 독도침탈에 대한 헛된 만행과 야욕에 단호하고도 강력하게 대처하기 위하여 경북도의회는 경북도민의 대표기관인 도의회 차원에서 독도수호를 전담할 독도수호특별위원회를 운영하기로 했다.
경북도 원자력대책 특별위원회는 원자력 안전에 대한 도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의 원전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하는데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전국 228개 시군구 중 105곳이 인구소멸위험지역으로 분류돼 있고, 이중 경북은 23개 시․군 중 78%인 18곳이나 포함됐다. 이는 전국 광역 지자체 중 인구 소멸 위험지역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심각한 지방소멸의 경고등이 드리워진 상황이다.
대구시의회(의장 장상수)의 감염병 대책 특별위원회(위원장 송영헌), 맑은 물 공급 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박우근), 통합신공항 건설 특별위원회(위원장 안경은) 3개 특위가 14일과 15일 각각 제1차 특별위원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신공항이전지원특별위원회는 신공항의 신속한 추진과 개항에 발맞춰 연관 산업 및 교통‧관광인프라 등 기반 시설이 완벽하게 구축 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대응한다. 김시환(칠곡)‧김수문(의성)‧김진욱(상주)‧박창석(군위)‧이종열(영양)‧윤창욱(구미)‧정근수(구미)‧정세현(구미)‧홍정근(경산)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낙동강 수질개선과 각종 용수 확보, 홍수 피해 경감 등을 위해 1조 1,031억원이나 투입된 영주댐을 운용함에 있어 지자체와 지역민의 의견을 무시하고 일방적인 물 방류를 실시하는 것에 대해 강력히 반발했다.
토론회를 개최한 배진석 의원은 UN 아동권리협약에 아동의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이 규정되어 있고, 우리나라도 1991년 UN회원국으로서 이 협약을 비준하여 조약당사국이 되었다고 설명하고, 그만큼 세계 각국에서 아동이 누려 할 권리에 대하여 정책을 마련하고 추진해야 할 당위성이 있다고 강조하였다.
개정안의 주요내용으로는, 먼저 해당 연도에 사용할 기금액을 도금고에 별도로 예치·관리하도록 규정했으며 개정안에서는 기금운용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 근거를 마련했으며, 도 기금운용계획안과 결산보고서를 도의회에 제출하고 의결을 받도록 명시했다.
개정안의 주요내용으로는, 기존에 국내노선에만 한정됐던 운항지원금 대상을 국제노선까지 확대했다. 또한 개정안은 운항지원금 기준 선정에 있어서 도지사의 재량권을 추가했다.
박현국 도의원은 소비자 고객 서비스 활동을 통해 우수한 소비자평가를 받은 인물, 기관, 단체, 전문가 등을 선정해 시상한 2020 대한민국소비자평가 우수대상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금년에만 두 번째로 의정활동을 대외적으로 인증받게 되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