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임미애 의원은 장애우들이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지 복지시설 곳곳을 꼼꼼히 살펴보고, 장애우들이 생활하는 시설인 만큼 코로나 방지, 화재 등 시설 안전관리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로뎀지역아동센터 등 예천군 관내 6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방문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비대면으로 이루어졌으며, 어르신들과 시설종사자들에 대한 격려의 마음을 담은 위문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경북도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여성일자리정책연구회는 9월 18일 환동해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2020년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 과제인 ‘경북도 여성일자리 수요분석과 여성일자리 창출 개선 방안’이라는 주제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방문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어르신들을 비대면으로 위로하고, 헌신적으로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종사자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담아 위문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경상북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친환경에너지연구회’(대표 김영선 의원, 더불어민주당)는 17일 오후 4시 의회세미나실에서 김현권 농어촌에너지전환포럼 고문을 초청하여 ‘기후위기와 미래에너지’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대구광역시의회 배지숙 의원(문화복지위원회, 달서구6)은 17일에 열린 시의회 제27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통해, 시내 전역에서 벌어지고 있는 대규모 아파트 건설공사로 인한 주거환경 훼손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하고 대구시가 적극적인 대책 마련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이날 지원활동은 먼저 작업장소로 이동하여 작업방법을 청취하고, 오전과 오후로 나눠 태풍피해 복구 활동과 함께 사과잎 따기, 반사필름 깔기, 사과밭 벽돌운반, 주변환경정비 등의 영농지원 활동을 펼쳤다.
고우현 경상북도의회 의장(국민의힘․문경2)은 지난 12일 오후2시 대전에서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0년도 정기회 회의’에 참석하여 ‘지방의정회 활성화를 위한 법률적 근거 마련 촉구 건의문’을 제출했다.
김성태 의원은 “현행 조례에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에 대한 생활보조비, 대상자의 사망 조의금, 설날ㆍ추석 위문금 지원 등의 사항이 담겨있다. 하지만, 위안부피해자의 생활안정 지원을 위한 주거 공간 지원에 대한 부분이 없어 피해 할머니들을 지원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며 조례 개정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