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이선희)는 제357회 임시회 기간인 8월 25~26일 양일간 회의를 열어 11건을 심의·의결하고, 신설 경제혁신추진단 소관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했다.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권광택)는 제357회 임시회 기간 중 25일 ~ 26일 이틀에 걸쳐 상임위 회의를 열고 「2025년도 경상북도 제3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및 조례안 6건을 심사했다.
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여성건설인 정책 연구회」(대표 남영숙 의원)는 26일(화) 오전 9시 도의회 회의실에서 ‘여성 건설인 육성과 지원 방안에 관한 정책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순범, 칠곡2)는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비상소화장치의 조속한 추가 설치와 설치·관리 체계 개선을 강하게 주문하며, 화재 취약지역 안전망 강화를 위한 실천적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경북도의회 「경북도 기후위기 대응 교육 연구회」(대표 박용선 의원)는 25일 오전 11시 도의회 회의실에서 ‘경북형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 교육 모형’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북도의회가 한·미 정상회담과 관련해 농업 분야가 협상의 희생양으로 전락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며, 기존 협정 원칙을 관철하고 농산물 검역 완화를 반대하는 건의안을 채택했다.
경북도의회는 25일부터 9월 4일까지 제357회 임시회를 열고 11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신효광)는 2025년 상반기에도 도민의 삶 변화를 이끌어내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주력하며,농수산위원회는 정책의 실행 가능성과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균형 있게 반영하며,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성과를 연이어 창출했다.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위원장 이동업)는 정책 현장과의 직접 소통을 통해 도민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의정활동 강화에 힘쓰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순범 칠곡2)가 지난 1년간 ‘발로 뛰는 현장 중심 의정’과 ‘날카로운 정책 심의’라는 두 축을 바탕으로, 도민의 안전과 지역의 미래를 책임지는 실천적 의정활동을 펼쳐 주목받고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