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이 법안은 기존'출판진흥조례'와 '지역서점진흥조례'를 통합하여 지역서점과 출판사를 동시에 육성하고, 시장 및 교육감이 지역출판서적을 우선 구매하여 지역 공공문화시설에 우선 배치하도록 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김 의원은 이날 도정질문을 통해 "로컬관광객이 가장 불편해 하는 교통편을 개선하기 위해 북부권의 세계문화유산을 중심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 투어버스’운영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경북도의회는 21일, 제11대 도의회 초선의원 모임인 '초우회' 창립식을 개최하고 박판수 의원을 회장으로 추대했다. 초선 도의원은 30명이다.
혁신지원센터 및 복합문화센터 신축 예정인 북구 노원동의 구 삼영초등학교 부지를 방문하였으며, 이어 장기미집행 공원일몰제에 대비 부지 매입을 추진 중인 범어공원을 방문하여 전반적인 사업계획안에 대해 설명을 듣고 현장을 둘러보았다.
강은희 교육감 공약사항을 집중 점검하고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고등학교 무상급식과 중학생 교권 침해 사례 등 대구 교육의 각종 문제점들을 신랄하게 지적하고 개선방안을 요구하였다.
주식회사 엑스코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방콕소방안전박람회 개최과정에서의 여러 논란내용을 지적하고, 지하1층 소송에 따른 대책마련을 촉구했으며 농수산물도매시장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오랜기간 지속되고 있는 수산부류 시장도매인 지정문제를 조속히 해결하여 정상화할 것을 촉구했고, 불법유통행위에 대한 단호한 대처와 시설현대화 준공 이전 노후시설물의 안전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할 것 등을 주문했다.
대구시의원들은 대구철도공사의 내년도 업무계획 및 진행 중인 주요 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그간 발생한 3호선 운행 장애에 대한 조치사항을 보고 받고, 전동차와 시설물에 대한 보다 철저한 안전관리로 사고 예방에 만전을 당부하였다.
대구시의 재난대응태세 및 각종 안전시책에 대해 집중 점검하고 생활안전 등에 대한 체감형 시민안전대책 수립으로 선제적 ·예방적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대구시체육회와 대구시장애인체육회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끊임 없는 종목단체별 사건사고 발생을 지적하고, 종목단체 임원의 장기집권 방지를 위한 규정 개정 등 특단의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구·군장애인체육회 발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대구콘텐츠센터와 대구글로벌게임센터, 대구스마트미디어센터 등을 방문하여 콘텐츠산업 추진현황과 관련시설 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은 후 시설 현장을 둘러보며 입주기업으로부터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