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박용선 경상북도의회 도의원은 19일 열린 제359회 경상북도의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산업용 전기요금, 지방이 결정해야 한다’를 주제로 올해 마지막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경북도의회 신효광 의원(농수산위원장, 청송)이 「경상북도 방치ㆍ미사용 농업용 관정 관리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대일)는 16일~ 17일까지 경북도지사가 제출한 ‘2025년도 경북도 제4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과 경북도교육감이 제출한 ‘2025년도 경북도교육비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심사를 마무리했다.
경북도의회 박선하 의원은 16일 제359회 정례회 제6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25년도 경북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며, 농축산유통국 소관 ‘농기계 종합보험료 지원 사업’의 실효성 문제를 지적,가입 확대를 위한 구조적 개선을 주문했다.
경북도의회 박규탁 의원이 「경상북도 미술진흥 조례안」을 대표 발의 하였다.
경북도의회 연규식 의원(국민의힘, 포항)은 지난 11일 경북도의회 제359회 제2차 정례회에서 「경상북도 기후테크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경북도의회 서석영 의원이 경북 연안의 해양생태계 보전과 지속가능한 활용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경상북도 해양보호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경북도의회 박창욱 의원(농수산위원회, 봉화)이 「경상북도 골목상권 공동체 육성 및 활성화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2월 16일~ 17일까지 이틀간 ‘2025년도 경상북도 제4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과 ‘2025년도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에 대한 심사를 진행한다.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12일 포항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지역 경제의 허리인 청년 창업가, 사회적기업, 소상공인들과 만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모색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