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북도는 탄소중립 사회 이행을 위한 강력한 실천 의지를 다지고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8일 KT&G 김천공장 운동장에서 ‘제11회 경북도 지구사랑 실천더하기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행운과 긍정의 에너지를 담은 럭키 칠곡평화분수 일원에서 8일 경북도청년연합회 주관으로 ‘2025년 경북도 청년 화합소통행사’를 개최했다.
국민의힘 포항남·울릉 당원협의회(위원장 이상휘 국회의원)는 11월 8일, 국민의힘 산청군 당원협의회(위원장 신성범 국회의원)와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경주시는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경주몰’이 겨울을 맞아 입점 제품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8일 황성공원 타임캡슐공원에서 ‘11월 경주시민 사랑나눔 벼룩장터’를 개최해 시민이 함께하는 나눔과 화합의 장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포항시는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지정 재심의를 앞두고 탄소가 전혀 배출되지 않는 청정에너지 모델을 앞세워 총력 대응에 나섰다.
11월 11일 오전 8시 30분 영상회의실에서 국소본부장 회의를 주재한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11월 7일~14일까지 6박 8일간 오스트리아와 헝가리를 순방하며 문화·관광·경제 분야 협력 강화와 유럽 지역과의 글로벌 교류 네트워크 확대에 나선다.
경북도는 포항시 흥해읍 곡강리에서 영덕군 강구면 상직리를 잇는 포항~영덕 고속도로가 2016년 첫 삽을 뜬 지 9년 만에 개통되었다. 영일만항‧산업단지‧관광지의 접근성 강화로 동해안권 물류‧산업‧관광 활성화 기대된다.
경북도는 11월 6일~ 8일까지 3일간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문화체육관광부, 경북도, 안동시가 주최하고,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후원하는 ‘제12회 21세기 인문가치 포럼’을 개최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