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북도는 26일 CM파크호텔에서 시군 및 지방공공기관 업무 담당자 약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혁신 및 적극행정 경진대회 및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북보건환경연구원은 국립환경과학원이 주관하는 2025년 환경유해인자 및 실내공기질 분석 정도관리 숙련도 시험에서 ‘적합’ 평가를 받아 우수 분석기관으로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29일 동부청사 대회의실에서 도 및 22개 시군 관련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햇빛 소득마을 조성 및 영농태양광사업 추진회의’를 개최하고, 태양광 발전사업의 본격 추진을 논의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29일 「경북 산불 특별법」 제정에 따른 종합브리핑에서 산불 피해구제와 복구 추진상황, 특별법의 주요내용과 후속조치 계획을 설명하고, 산불피해지역의 혁신적 재창조 구상을 공개했다.
경북도는 29일 김학홍 행정부지사 주재로 시군 부단체장 영상회의를 열고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등 본격적인 추석 연휴 비상근무 체계에 돌입한다.
경북도는 10월부터 연말까지 지방세입을 확충하기 위해 지방세 체납액에 대한 특별징수 활동에 돌입한다.
경북도의회 산불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최병준)는 25일 국회 본회의에서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이 통과됨에 따라, 지난 4월부터 5개월간 활동해 온 산불대책특별위원회가 목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경북도의회는 26일 추석명절을 맞아 대규모 국제행사인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있는 경주시를 방문하여 1900년대 초부터 오랜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중앙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여파로 행정 전산망이 중단되자 28일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시민 불편 최소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주시와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6일 추석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는 ‘2025 추석맞이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