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주시보건소가 지난 4일 구미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 열린 ‘2025년 경북도 시·군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에서 최우수상(1위)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경북도의회(부의장 최병준)는 제357회 임시회를 마친 후, 4일부터 5일까지 경주 힐튼호텔에서 전체 의원을 대상으로“2025년 경북도의회 의원연수회”를 개최하였다.
경북도의회가 자동차산업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존 「경북도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전부 개정해 「경북도 자동차정비업 지원 조례」로 새롭게 마련했다. 이칠구 도의원(포항3ㆍ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독일 베를린을 방문해 독일 도시협의회(Deutscher Städtetag)와 독일 연방상원(Bundesrat) 등 주요 기관을 방문해 지방분권 선진사례를 살펴보고 대한민국 대도시와 포항의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포항시 청림·일월동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년 도시재생사업–우리동네살리기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경북도는 5일 경북도청 신도시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최병준 도의회 부의장과 도의원, 안동시장, 예천군수, 관계기관,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인재개발원 이전 개청식을 개최했다.
경북도는 5일 도청 신도시에 있는 안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2045년 광복 100주년을 준비하는 ‘경북도 미래 비전 2045’ 선포식을 개최했다.
경북도는‘미래비전 2045’실현을 위하여 가치 혁명, 기술 혁명, 공간 혁명의 3대 혁명을 추진하고, 9대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경상북도 미래비전 2045’는 국내 지자체 최초로‘가치 기반 장기마스터플랜’으로 수립됐다고 5일 밝혔다.
경북도는 5일, 김천에서 도내 어린이·사회복지시설의 급식 안전 수준 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5년 지역급식관리지원센터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