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북도농업기술원은 7일 경북도와 전라북도 생활개선회 도 임원과 회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 일원에서 ‘영호남 생활개선회원 역량개발교육’을 실시했다.
동북아시아지방정부연합(NEAR) 사무국은 4~ 8일까지 포항 한동대에서 7개국 청년 45명이 참여하는 ‘2025 NEAR 청년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
대구환경미술협회(회장 신재순)가 주최하는 《GREEN STORY》 展이 오는 12일부터 17일까지, 대구문화회관 11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안동 월영교 일대가 관람객의 웃음소리와 열기로 가득 찼다. 지난 1일 개막한 안동의 대표 여름 야간축제 ‘월영야행’은 행사 6일 만에 누적 관람객 수 16만여 명을 돌파하며, 행사 중반을 넘긴 현재도 열띤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원도심 주차난 해소는 물론 도시 미관 정비, 민간 자산까지 살렸습니다. 바로 이런 게 적극행정 아닐까요?”칠곡군 왜관읍의 한 폐건물이 공영주차장으로 탈바꿈할 채비를 마쳤다. 80년 역사의 옛‘왜관주조장’부지를 무상임대 방식으로 확보해, 주민 편의시설인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사업이 본격화된 것이다.
청송군의회(의장 심상휴)가 7일, ‘영남권 산불피해 지원사각지대 해소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영양군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재탄생한 ‘영양양조장’의 프리미엄 막걸리 “은하수 별헤는 밤 12”(발효공방1991)가 4일 개최된 「2025년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고도탁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경주시는 주낙영 경주시장이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6일 주요 기반시설 공사 현장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고 7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7일 오전, ‘2025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가 한창 진행 중인 알천구장을 찾아 참가 선수들을 격려하고 경기장을 점검했다.
김민석 국무총리가 지난 6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경주를 찾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상황을 점검했다고 7일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