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우원식 국회의장은 1일 2025년 APEC정상회의가 개최되는 경주를 찾아, 준비 상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주요 인프라 조성 현장을 둘러보았다.
최근 도내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가정이 꾸준히 증가해, 아이돌보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 개선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음에 따라, 경북도는 아이돌보미의 전문성과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이용자와 돌보미 간 상호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부모 교육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경북도는 1일 도청 회의실에서 2026년~2030년 경북도 지능정보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대구경북신공항 개항 시기에 맞춰 계획 중인 공항신도시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1일 경북도청 회의실에서 ‘공항신도시 산업단지계획 수립 기초자료조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북도 축산기술연구소는 지난달 19일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가축개량협의회 한우분과위원회’ 결과 능력검정을 마친 18두의 신규 보증씨수소 가 선발되었으며, 이 중 경북도 축산기술연구소에서 자체 생산한 씨수소 1두가 보증씨수소로 최종 선발 되었다고 1일 밝혔다.
경북도 소방본부는 여름 피서철을 맞아 물놀이 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도내 주요 물놀이 장소에 119시민수상구조대를 배치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의성김씨 대종회가 지난달 30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경북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2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1일 전했다.
국회 2025 APEC 정상회의 지원 특별위원회가 지난달 30일 경주를 방문한 가운데, 주낙영 경주시장이 현장에서 정부 차원의 실질적인 지원과 정책 연계를 적극 요청했다고 1일 밝혔다.
경주시가 1일부터 만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시내버스 무임승차 제도를 본격 시행했다.
경주시는 시민의 생활폐기물 감축을 유도하고 친환경 생활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가정용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2차)’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