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황명강 경북도의원(비례, 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경북도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1일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16일 밝혔다.
도기욱 경북도의회 의원(국민의힘, 예천)은 12일 행정보건복지위원회에서 도내 중증장애인 고용 확대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경북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16일 밝혔다.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박승직 의원(국민의힘, 경주4)이 대표 발의한 「경북도교육청 친환경 현수막 사용 및 폐현수막 재활용 활성화 조례안」이 지난 11일 제356회 정례회 교육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고 16일 밝혔다.
경주시는 오는 23일부터 혼인신고를 하는 부부를 대상으로 ‘혼인신고 축하 기념품’을 증정한다고 16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13일, 울진군 근남면에 위치한 경북 동해안 지질공원센터에서 열린 ‘제30회 경상북도 환경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지정의 의미를 되새기며 지속가능한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고 16일 밝혔다.
포항시는 여름철 폭염으로부터 어르신, 노숙인, 아동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태풍·풍수해 등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2025년 여름철 취약계층 보호 대책’을 마련해 본격 추진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전국 지자체를 상대로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른 인건비 증액 요구 소송이 잇따르는 가운데, 포항시가 의미 있는 승소를 이뤄내 주목받고 있다고 16일 전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병삼)은 지난13일 중한(창춘)국제협력시범구(당위원회 서기 류나이쥔)와 양 지역 간 투자유치 상호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MOU)을 체결했다. 또한 이날 협약식에는 창춘시 부시장(장춘다)을 비롯한 창춘시 정부대표단도 참석해 양 지역 간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했다고 16일 밝혔다.
민선 8기 4년 차를 앞둔 주낙영 경주호, 그간의 시정 성과와 앞으로의 핵심 과제를 시민과 함께 점검하고자 한다. 2025년은 신라 천년 고도 경주가 APEC 정상회의를 개최하는 역사적인 해이자, 민선 7기 4년과 민선 8기 3년간의 집행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받는 전환점이다. 지금까지의 시정은 ‘APEC을 중심에 둔 전방위 혁신’과 ‘시민 체감 중심 행정’으로 요약된다.
경북도 내 22개 시군에서 2025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108만건, 총 1,243억원을 부과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41억원(3.4%) 정기분 자동차세 부과액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16일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