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북도는 초대형 산불 피해지역의 산림을 체계적으로 복원하고, 지역경제 회복의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산림경영특구’ 지정 추진에 앞서 산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21일 한국 영화계의 큰 별이었던 故 신성일 선생의 예술혼과 업적을 기리는 ‘신성일 기념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경북도는 21일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특별사법경찰관리 지명을 받은 도 및 시군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특별사법경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북도 소방본부는 21일 의성 조문국박물관 강당에서 도내 구조구급대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자살시도자 현장 대응 및 직장 내 소통·공감 교육을 했다.
중국을 순방 중인 경주시 대표단이 19일 둔황연구원과 학술 MOU를 체결했다. 21일에는 베이징에서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를 찾아 지방정부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경주시는 23일 이같은 사실을 밝혔다.
경북도와 의성군은 20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지방시대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경북도는 22일 안동 탈춤공원 일원에서 ‘배리어프리 樂(낙)페스타’를 개최한다.
경북보건환경연구원이 유통 화장품의 안전성 확인을 위해 올해 3월~ 10월까지 도내 유통되는 팩·마스크팩의 안전성을 검사한 결과, 모든 제품이 안전관리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주시는 아동의 권리 보장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마련하고자 20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지난 19일 오후 3시 청소년수련관 회의실에서 ‘2025년 청소년안전망 제2차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열고, 지역 청소년안전망 활성화와 위기청소년 지원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