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거
- 정치
- 오피니언
- 지역뉴스
- 종합
- 코끼리회원코너
- 사람들
경주 보문단지와 첨성대 일대, 안동 하회마을, 용인 한국민속촌과 에버랜드, 인천 월미공원 둘레길과 강화군 교동도 화개정원 등 주요 관광지는 방문객들로 평소 휴일보다 활기가 넘쳤다. 부산시립미술관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에는 막히는 도로를 피해 도심에서 연휴를 보내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1일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5년간(2018~2022년) 추석 연휴 기간 가정폭력 사건 신고 현황’을 분석한 결과, 추석 연휴 기간 하루 평균 가정폭력 신고 건수가 평상시 보다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인선 국회의원 ( 국민의힘 · 대구 수성구을 ) 이 특허청과 지식재산보호원으로부터 제출받은 ‘ 온라인 위조상품 온라인 판매 중지 실적 ’ 자료에 따르면 총 60 만 815 건을 적발 했지만 특사경 수사연계 현황은 4 년간 8 건 밖에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
28일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 밝힌 감사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1년부터 22년 사이 9명의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KINS, 원장 김석철) 직원들이 재택근무 등을 이용해 골프를 친 것으로 드러났다.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율이 6주 만에 반등해 40%대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4일 나왔다. 알앤써치가 CBS노컷뉴스 의뢰로 지난 20~22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천1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윤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는 전주 조사 대비 3.3%포인트(p) 상승한 40%로 집계됐다.
이충원 경북도의원을 비롯한 의성군 주민들은 “통합신공항 유치 당시 대구경북 미래발전을 위한 대승적 차원에서 의성군민들은 군 영외관사 등의 핵심시설을 군위군에 양보했다”고 설명하고, “그런데도 대구시는 주요시설인 화물터미널 마저 군위군에 일방적으로 배치하려 한다”고 강하게 규탄했다. 이어 “화물터미널 없는 물류단지는 있을 수 없으며, 의성군에서는 화물터미널과 항공물류 단지의 인접 배치를 건의하고 의성군 지역 내 배치를 수차례 주장해 왔다”고 강조했다.
범대위 강창호 위원장은 양 국회의원에게 “포스코홀딩스가 올해 7월 경기도 성남시 위례지구에 미래기술연구원 부지 매입을 위한 입찰에 단독 응찰해 유찰되자, 다음 달 초에 있을 재입찰에도 응할 계획으로 알고 있다”며 “이는 지난해 초에 포항시민들과 한 합의서 약속 위반이자 현 정부의 핵심 키워드인 ‘지역 균형발전’에도 역행하는 처사”라고 말했다.
김병욱 의원은 “포스코 그룹 본사 포항 이전은 허울뿐인 주소 이전이며 사람과 물적 자원이 이동하는 실질적인 이전은 전무하다. 미래기술연구원도 포항 본원은 기존 시설을 리모델링하고 문패만 달아 놓았다”고 강력히 비판했다.
통신사 미환급금은 번호이동 해지 또는 유무선 서비스 가입자가 계약을 해지할 때 요금 정산 이후 할인 등에 따른 과납요금, 보증금 등의 선납금 미수령 금액 등이다. 미환급 금액을 통신사별로 보면, SKT가 15.3억 원으로 가장 많았으며, LGU+ 10억 원, KT 5.8억 원이었다. 미환급 건수로는 LGU+가 370,254건으로 가장 많았고, KT 172,532건, SKT 92,597건 순이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정희용 의원(국민의힘, 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이 산림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5년여간(2018~2023.6월) 산림 내 불법 벌채 단속현황’을 분석한 결과, 불법 벌채 단속 건수는 총 1,703건으로 피해 면적은 368ha로 축구장(0.7ha) 525개 크기에 달했으며, 피해액은 84억 2,941만원으로 확인됐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