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영주]풍기인삼 혁신 및 축제발전 방안 모색

장욱현 영주시장이 22일 오후 풍기읍사무소 회의실에서 “풍기인삼 혁신 및 축제발전 방안”을 주제로 (재)영주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회, 풍기인삼혁신추진단 회원 50여명과 함께 6월「시민과 소통?만남의 날」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영주풍기인삼축제의 발전과 소비자가 신뢰하는 풍기인삼의 품질관리 방안에 대해 현장에서 전하는 생생한 소리를 듣고 실질적인 지원책을 수립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대화는 현안에 대해 자연스럽게 의견을 주고 받는 타운홀미팅(Town hall meeting)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축제공간의 확충을 통한 축제장과 인삼시장의 유기적 연계, 주제가 명확한 축제콘텐츠 확대, 풍기인삼의 고객 신뢰도 제고 방안 등 풍기인삼축제 발전과 풍기인삼의 차별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회의를 주재한 장욱현 시장은“풍기인삼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강식품으로 세계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엄격한 품질관리로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영주풍기인삼축제를 통해 풍기인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매월 다양한 직능분야의 단체와 『시민과 소통?만남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가 대화와 만남을 통하여 얻은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